* 데이터는 실시간 관측된 자료이며 측정소 현지 사정이나 데이터의 수신상태에 따라 미수신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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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한국환경공단
기준일 : 2019월 09월 24일
자가용 승용차 천 대/연 절감효과 나무식재효과 천 그루/연
출처 : 자가용승용차 연평균 CO2배출량(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30년산 소나무 1그루는 연간 6.6kgCO2 흡수(국립산림과학원)
※ 문의사항은 수자원운영처(042-629-3533)로 연락바랍니다.
가동교 [可動橋, movable bridge] 편집
요약 편집
상세설명 편집
가동교는 교량을 움직이는 방법에 따라 도개교(basculebridge/drawbridge), 선개교(swingbridge),승개교(liftbridge), 전개교(rollingdrawbridge) 동으로 나뉜다. 고정교는 가동교와는 반대로 교체가 고정된 것을 의미한다.
운하나 선박이 운행하는 하천 등에서 선박이 통과하기에 충분한 여유 공간을 수면 위에 확보하고자 할 때 고정교는 공사비용이 많이 소요되므로 가동교의 가설이 계획된다.
선박 통행시 교량 위 의 차량통행을 멈추어야 하기 때문에 교통량이 많은 길목이나 선박 출입이 잦은 곳에는 설치할 수 없다. 또한 구조가 복잡하고 운전·유지·관리에도 많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조건이 확실한 경우에만 선택된다. 또한, 교통량 등은 시대와 더불어 변하므로 가동교 설계 시 장래의 상황도 예측해야 한다.
관련정보 편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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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st updated 2016-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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