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 물과생활 > 물과여행 > 여행이야기

여행이야기 즐거운 물 여행을 위한노하우를 제공해 드립니다.

총 게시물 104
  • 사람이 만든 바다, 소양호

    탁 트인 수평선과 강원도의 우람한 산맥이 어우러져 호반의 낭만과 바다의 아름다움을 함께 간직한 호수가 있다. 바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넓은 인공 호수 '소양호'다.
    작성일 2017.06.16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하늘 아래 첫 물, 백록담

    하늘과 맞닿을 듯 높이 솟아 오른 산. 그곳 정상에 우리나라 최고(最高)의 물이 담긴 신비로운 호수가 있다. 하늘 아래 첫 물과 만나는 곳, 한라산 백록담이다.
    작성일 2017.05.19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부산 갈맷길에서 만난 2017

    갈맷길은 부산 곳곳의 길을 연결하는 길이다. 부산의 자연, 문화, 이야기 등이 갈맷길에 흐른다. 갈맷길 전체 구간은 9개 코스로 총 263.8km에 달한다. 군사 보호구역으로 묶인 곳을 풀었고 단절된 숲길, 해안길, 강변길을 연결해 자연이 거의 훼손되지 않은 곳이 많다. 자, 이제 부산의 갈맷길 3코스와 4코스로 떠나보자.
    작성일 2017.04.13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사막 위에 세운 꿈의 도시 두바이

    두바이는 소규모 중개무역지였지만 석유를 발견하면서 산유국이 되었다. 다른 산유국에 비해 석유량이 적어 새로운 산업에 눈을 돌린 것이 세계 최초 최고의 건축물이 두바이 곳곳에 들어서고 중동 최고의 중개 무역지로 발전하게 되었다. 두바이 상징인 124층 높이에 있는 부르즈 할리파 건물은 아름다운 전경과 인공호수에서 펼쳐지는 분수쇼를 감상할 수 있는 꼭 가봐야 할 명소이다. 수로로 바닷물을 끌어들여 인공호수를 만든 두바이는 도심과 해변에서 조금만 벗어나면 온통 사막으로 둘러 쌓여 있다. 끝없이 물결치는 모래언덕 위로 붉은 노을을 감상할 수 있는 두바이로 떠나보자:-)
    작성일 2016.12.19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시간이 머무는 자리에 휴식도 머문다

    안동 여행의 일반코스는 하회마을 권역, 도산서원 권역, 안동댐 권역으로 나뉘는데요~ 세 권역을 두루 살펴 보면 안동의 정신과 문화, 풍경을 거의 다 봤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안동은 가볼만 하지 않은 곳이 없기 때문에 발품을 팔아가며 안동의 문화를 느낄 수 있답니다. 문화와 역사가 깃든 안동으로 떠나 볼까요? :-)
    작성일 2016.12.07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한번쯤 꼭 찾아야 할 숨은 명소_비가 와야 볼 수 있는 폭포

    11월에 들어서면서 날씨가 무척 쌀쌀해졌습니다. 하지만 날이 추워졌다고 실내에만 있기에는 둘러봐야 할 곳이 너무도 많죠? 그리고 또 여행을 갔을 때 날이 좋지 않으면 볼 거리가 준다고 안타까워했던 날들도 있으셨을 거에요! 그래서 색다른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명소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비가 와야만 볼 수 있는 폭포들! 날이 더 추워지면 강수량도 적어지고 물도 얼어서 내년을 기약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더 추워지기 전에! 막바지 폭포 절경을 즐기고 싶다면 지금 따라오세요! :D
    작성일 2016.12.06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수다 (http://www.blogkwater.or.kr/3666)
  • 볼 水 있고, 놀 水 있는 안동의 명소

    영남의 젖줄인 안동댐이 준공 40주년을 맞아 문화 공간으로 변신하며 시민의 품으로 ~!! K-water가 댐과 주변 지역에 친환경 수변 공간을 조성함으로써 안동댐은 역사와 현대를 아우르는 복합 친수 문화 공간으로 거듭나고 있는 모습을 함께 보실까요? :D
    작성일 2016.11.09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 이번 주말, 수도박물관 나들이 어떠세요?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수돗물! 그 수돗물이 언제부터 사용되었는지 아시나요? 바로 1908년, 약 100여 년 전이랍니다. 우물물을 마시거나 샘물을 길러 마시는 것이 일반적이었던 그 때 당시에 상수도 시설로 오는 수돗물의 등장은 우리 생활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왔지요! 그리고 모두가 편하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수돗물은 전염병을 예방하는 등 큰 역할을 했습니다. 이렇게 우리의 생활을 바꿔놓은 수돗물의 역사!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면 좋겠죠? 그렇다면 수도박물관 나들이를 추천합니다! 우리나라 수돗물의 첫 시발점인 뚝도정수장을 복원 정비하여 탄생한 수도박물관! 지금부터 함께 떠나볼까요? XD
    작성일 2016.11.04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수다 (http://www.blogkwater.or.kr/3635)
  • 빛이 춤추는 서울빛초롱축제 즐기기 꿀팁

    오는 11월 4일부터 11월 20일까지 서울 청계광장에서 수표교에 이르는 물길을 따라 서울빛초롱축제의 화려한 막이 오릅니다. 우리 삶의 터전이 되어준 한강과 함께 이번 서울빛초롱축제에서는 역사적, 문화적, 생활적 요소들을 두루 담아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예정인데요. 여기에 작년과는 달라진 새로운 모습으로 연일 많은 사람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답니다. 이러한 즐거운 축제에 빠질 수 없죠~ 그래서 여러분과 함께 서울빛초롱축제를 더욱 재미있게 즐기는 팁을 들고 왔답니다. 기대대시죠? 자,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해요! XD
    작성일 2016.11.04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수다 (http://www.blogkwater.or.kr/3657)
  • 푸른 바다 붉은 섬, 홍도(紅島)

    깃대봉에 오르면 홍도 전체는 물론 흑산도까지 보인다. 망망대해에 우뚝우뚝 솟은 기암괴석과 무인도. 섬 전체가 천연기념물인 곳. 한국관광공사에서 발표하는 한국 관광 100선 중 1위로 뽑히면서 연간 30만 명이 다녀가는 유명 관광지인 홍도로 떠나 볼까요?:-)
    작성일 2016.10.11
    출처 물, 자연 그리고 사람 (K-water 사보)
처음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마지막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현재 페이지의 만족도를 평가해 주시면 의견을 수렴하여 반영하겠습니다.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
평가
0/4000 by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