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몸에 좋은 물! 물은 언제 마시는 것이 좋을까?

출처 K-water 공식블로그 ‘맛있는 水多’ (www.blogkwater.or.kr)

물을 꼬박꼬박, 하루 적정량 마시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죠? 그래서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기 위해 노력하고

계신분들도 많은데요. 그런데 여러분! 물을 마시는 것도 '가장 좋은 시간'이 따로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건강을 위해! 물 마시는 습관을 들이려고 노력하는 분들은 여기를 주목해주세요~



- 아침에 일어나서 물을 마셔요!



일어나서 마시는 물은 몸에 가장 좋은 보약입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자는 동안 우리 몸에 노폐물이 축적되는데요. 아침에 물을 마시면 이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체내의 신진대사를 촉진시켜주기 때문이죠. 또한 일어나자마자 마시는 물은 혈액 순환을 도와주며, 변비 예방에도 아주 좋아요! 기상 후에 바로 물 마시는 것이 힘드시다고요? 아침에 일어나 물 마시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분들은 바로 실천하는 것도 어렵기도 하고 깜빡! 잊으시는 분들도 계실거에요~ 그런 분들은 자기 전에 머리맡에 물을 떠 놓고 주무세요~ 다음 날 물을 마시기가 더욱 수월해진답니다:)


일어나서 물을 한 잔 마셨다면 이제 양치를 해야겠죠? 치카치카 열심히 양치를 하시고, 양치를 다 마치셨다면 다시 물 2잔을 드세요~ 그렇게 일어나서 1잔, 양치 후 1잔, 총 2잔의 물은 체내의 기관들을 깨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양치 후에 입안이 텁텁해지는 것을 없애주는 물 2잔! 잊으면 안되겠죠?



- 식사시간에 물을 마셔요!



보통 물을 가장 자주 마시는 시간이 바로 식사시간일텐데요. 음식을 기다리면서 식사 직전에 물을 드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지요!
하지만 이제부터 습관을 바꿔 식사 시간 직전이 아니라 조금 더 미리 물을 섭취하는 것인데요. 식사 30분 전에 마시는 물은 배에 포만감을 주어 과식을 방지하고,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꼭 참고하셔서 실천해보시기 바랍니다:)


물 마시기! 식사 전에만 좋을까요? 아니죠, 식후 30분에 먹는 약처럼 식후 30분에 물 한 잔을 마셔보세요. 이 물은 입 안을 헹궈주는 역할을 합니다. 식사 후에 물을 마시면 입 안에 남아있는 세균들이 번식하지 않도록 예방하는 역할을 해요. 식후 양치를 하는 것처럼 입 안을 깨끗하게 만들어 주는 것이지요~ 몸 안의 수분도 채우고, 충치 예방, 몸의 치유력 증진을 도와주는 고마운 물이랍니다:)



- 하루를 마무리하는 저녁에 물을 마셔요!



하루 일과를 마무리하는 저녁! 저녁 시간에도 물 마시기를 잊으시면 안 됩니다~ 우선 샤워하기 전에 물 한잔을 드셔보세요. 샤워하기 전에 물을 마시면 혈압을 내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잘 빠져 나가지 않던 노폐물들을 피부에서 배출시켜 주는데요. 피부 관리에 관심 있는 분들은 샤워 전에 물 한잔을 잊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잠들기 전에 한 잔의 물을 마셔 주세요. 잠 들기 전에 마시는 물은 뇌졸중, 심장마비, 다리 경련을 방지합니다. 하지만 잠들기 전에 마시는 물이 항상 좋은 영향을 주는 것은 아니에요! 위장 장애가 있으신 분들은 마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너무 과도한 양의 물을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으니 딱! 한 잔의 물을 마시는 것이 가장 적당하답니다:)


오늘은 하루 중 언제 물을 마시는 것이 우리 몸에 가장 좋은지 알아보았습니다. 일과 시간에 틈틈히 물을 마시면 수분이 채워지고, 피로가 풀리고, 심장의 혈액 공급을 활발하게 해주는데요. 이렇게 몸에 좋은 물! 좋은 시간에 마신다면 몸이 더욱 건강해지겠죠?
물 마시는 시간을 체크해보시고, 건강한 물 마시기 습관을 들여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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